2018. 9. 21. 17:43

잇님들 모두모두 안녕하시지요^^

 

 

이제 몇일 후면 추석이자 하나님의 큰 절기 초막절이다가온답니다.

 

잇님들은 혹시 초막절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아마 이시는 님도 계실것이고 모르시는 님도 계실것이라 생각되서

 

 

오늘 쭈야가 초막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초막절은 추수절의 끝 절기며 일년 중 마지막 절기로 성력7월15일부터 22일까지 지켜졌습니다.

 

 

그럼 초막절이란 무엇일까요?

 

 

1.초막절의 유래?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가지고 내려오던 날부터 모든 백성들에게 언약의 말씀과 성막지을 문제를 다 설명한 후에

 

 

그달 15부터 7일가 성막 지을 재료인 금,은,포목,목재들을 자원하는 사람들이 넘치도록 풍성하게 드려 성막을 짓게 하였습니다.

 

 

이날을 기억하게 하시려고 초막절을 정하여 지키게 하였던 것에서 부터 초막절이 유래 되었습니다.

 

2.초막절의 의식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을 지킬 때마다 장막 짓는 형식을 행하여 초막을 짓기도 하고

 

 

종려나무나 화석류 나무나 산버드나무를 취하여 성전마당에나 집 위에 깔고 덮기도하며 그곳에서 일주일간 거하며 즐거원하였습니다.

 

3.초막적의 예언성취는?

성경에서 사람을 나무로 표상합니다.

예례미야5장14절"그러므로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그들이 이 말을 하였은즉 볼찌어다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그불이 그들을 사르리라"

 

거룩한 성도들을 성전 재료로 표상하기도 혔였습니다.

 

요한계시록3장12"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라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 하리라"

 

이와같이 풀이나 나무로 얼기설기 엮어서 초막을 만들어 놓고 그 곳에서 칠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던 의식이나,

 

 

모세를 통하여 일주일 동안 성전 재료를 풍성히 모음으로써 거룩한 성막을 완성시켰던 지난 날의 역사는

 

 

이 절기에 전도대회를 열어 성막 재료를 모음과 같이 성전 재료인 성도들을 모음으는 날입니다.

 

4.초막절의 약속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을 허락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않겠다고 분명히 예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릴 것이며, 그들은 벌을 받게 된다고 알려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초막절 지키는 백성들에게 내려주기로 약속하셨습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겠다고 설명하셨고

 

 

예수님은 초막절을 지킴으로써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내용의 말씀을 비교해 보면 스갸랴서에 나타난 초막절에 내리는 비는 곧 초막절에 허락하실 성령들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초막절 지키는 백성들에게 성령을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는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결코 성령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성령의 축복을 내려주시는 날이 올해는 9월24일 입니다.

 

잇님들 하나님께서 내려 주시는 성령의 축복 가득가득 받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