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4. 21. 20:53

잇님들 오늘 스리랑카에 기독교를 노린 폭탄터러로 많은 사상자가 났다고 하는데요.

 

부활절을 맞아 예배를 드리는중 터진 테러라 많은 이들이 기독교인을 노린 행동이다 라고 한다네요.

 

피해자가 적었으면 좋겠네요.

 

부활절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활절하면 부활절계란을 먹고 나누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부활절하면 달걀과 토끼를 먼저 떠올립니다.

 

그러나 달걀과 토끼는 부활절의 상징이 될수는 없습니다.

 

현재 교회나 성당에서 행해지는 삶은달걀과 토끼와 같은 종교의식은 기독교에서 유래하지 않았습니다.

 

삶은 달걀과 토끼는 고대 색슨 족의 여신, 에오스트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하늘로부터 유프라데스강에 커다란 달걀 떨어졌는데

 

고대 바벨론 사람들은 그 달걀에서 아스타르테(이스터)가 부화 했다고 생각하였고

 

그래서 달걀이 이스터의 상징물이 되었습니다.

 

또한 다산을 상징하는 토끼도 다산을 비는 봄 축제, 이스터의 상징물이 었습니다.

 

결국 이스터 달걀과 토끼는 교회 안으로 들어온 이스터 여신을 숭배하는 의식인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배성들이 이스터 숭배에 동참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삿2/11~15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의 목전에 악을 행하여 바알들을 섬기며 애굽 땅에서 그들의 인도하여 내신 그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 곧 그 사방에 있는 백성의 신들을 좇아 그들에게 절하여 여호와를진노하시게 하였으되 곧 그들이 여호와를 버리고 바알과 아스다롯을 섬겼으므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진노하사 노략하는 자의 손에 붙여 그들로 노략을 당케 하시며 또 사방 모든 대적의 손에 파시매 그들이 다시는 대적을 당치 못하였으며 그들이 어디를 가든짖 여호와의 손이 그들에게 재앙을 내리시매 곧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고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맹세하신 것과 같아서 그들의 괴로움이 심하였더라"

 

이스터(아스다롯)를 숭배할때 이스라엘은 무서운 재앙을 받았습니다.

 

지금도 이스터를 숭배하면 재앙을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을 구원자로 따른다면 결단코 부활절에 달걀을 나누어서는 안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적인 부활절은 어떻게 지키는 것일까요?

 

누가복음24/13~17 "그 날에 저희 중 둘이 예루살렘에서 이십오리 되는 엠마오라 하는 촌으로 가면서 이 모든 된 일을 서로 이야기하더라 저희가 서로 이야기하며 문의할때에 예수 께서 가까이 이르러 저희와 동행하시나 저희의 눈이 가리워져서 그인줄 알아보지 못하거늘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길 가면서 서로 주고 받고 하는 이야기가 무엇이냐 하시니 두 사람이 슬픈 빛을 띠고 머물러 서더라"

 

누가복음 24/25~31 "가라사대 미련하고 선지자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저희의 가는 촌에 가까이 가매 예수는 더 가려하는것 같이 하시니 저희가 강원하여 가로되우리와 함께 유하사이다 때가 저물어가고 날이 이미 기울었나이다 하니 이에 저희와 함께 유하러 들어가시니라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줄 알아 보더니 예수는 저희에게 보이지 아니하시는지라"

일요일 새벽에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예수님을 보고도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부활절 떡을 먹자 비로소 제자들은 예수님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사도들은 떡을 먹는 부활절 규례를 지켰습니다.

 

행20/7 "안식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튼날 떠나고자 하여 저희에게 강론할쌔 말을 밤중까지 계속하매"

성경적인 부활절은 부활절에 떡을 떼는 것입니다.

 

그러나 계란을 먹는 이스터 부활절은 다른신을 섬기는 규례입니다.

 

예수님과 사도들은 본을 따라 부활절엔 영안을 열어주는 떡을 떼어야하지 다른신의 상징인 달걀을 먹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영안을 열어주는 부활절을 지켜야만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생명의 부활에 참여 할수 있답니다.

 

요11/25~2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예수님을 안에서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는 잇님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