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15. 12:11

여름이 너무 급습을 해서 햇님이 뜨거운 6월입니다!1

 

 

잇님들 더위와의 전쟁은 모두 선포 하셨나요?

 

 

쭈야는 전쟁선포와 함께 패배에 들어선것 같아요ㅠㅠ

 

 

이러다 장마까지 온다면 정말정말 덥겠죠 ㅜㅜ

 

 

잇님들 모두 더위 먹지 않도록 건강 유의 하셔요~~

 

 

오늘은 쭈야와 함께 성경의 미스테리'우리'라고 표현된 하나님의 비밀을 살펴볼까해요!!

 

 

세상의 많은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은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에 따르면  성경에서 하나님은 항상 단수로 표현되어야 한답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하나님이 '우리' 복수형으로 표현된 말씀이 곳곳에 기록 되어 있답니다.

 

창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말씀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성경속의 불가사의'하는 책을 보면, 하나님을 가리켜 '우리'라고 한 표현은 수수께끼 같은 말이라고 하였습니다.

 

 

창세기에 나오는 수수께끼 같은 말 "우리"

하나님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창1:26)고 말한다. 이대목은 오랫동안 성서를 해석하는 사람들에게 수수께끼가 되어 왔다.

(성서속의 불가사의, 동아출판사,1991,21쪽)

 

 

그러나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성경그대로를 믿으면, 결코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사람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이 아버지 하나님뿐이라면, 하나님께서는 당연히 "나의 형상을 따라 나의 모양대로 내가 사람을 만들고" 라고 말씀하셨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만일 아버지 하나님 홀로 계신다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우리'하는 복수형을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이는 단순히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것이 아니라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누가 창조되었습니까? 바로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만들었는데, 남자와 여자가 창조된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으로 존재하신다는 뜻입니다.

 

 

인류는 하나님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으로만 이해하고 오랫동안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누구라고 불러야 하겠습니까?

 

 

당연히 '어머니' 니다. 다시 말해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계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스스로를 가리켜 '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기에 성경의 미스테리 '우리'의 하나님은 아버지하나님 뿐만 아니라 성경엔 어머니하나님께서 존재하고 계심을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잇님들 모두 성경이 증거하는 '우리'라고 말씀하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모두 영접하시는 잇님들 되세요^^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