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7. 27. 21:57

잇님들 오늘은 쭈야와 함께 2000년전 예수님께서 이땅에 오셨을때 알려주신 천국혼인잔치오늘날 우리에게 허락해주신 천국혼인잔치는 무엇이 다른지 알려 드릴께요^^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구원받아 천국에 가는 것을 혼인 잔치에 초대받아 참여하는 것으로 비유하셨습니다.

 

 

 

다른 잔치들도 많은데, 왜 하필이면 혼인 잔치일까요?

 

 

 

예수님께서 혼인잔치를 말씀하신 데에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마22:1~10 예수께서 다시 비유로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그 종들을 보내어 그 청한 사람들을 혼인 잔치에 오라 하였더니 오기를 싫어하거늘 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가로되  청한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오찬을 준비하되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으 갖추었으니 혼인 잔치에 오소서 하라 하였더니 저희가 돌아 보지도 않고 하나는 자기 밭으로, 하나는 자기 상업차로 가고 그 남은 자들은 종들을 잡아 능욕하고 죽이니 그 남은 자들은 종들을 잡아 능욕하고 죽이니 임금이 노하여 군대를 보내어 그 살인한 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를 불사르고 이에 종들에게 이르되 혼인 잔치는 예비되었으나 청한 사람들은 합당치 아니하니 사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너라 한대 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 자리에 손이 가득한지라"

 

혼인 잔치에는 누가 있어야 할까요?

 

 

 

혼인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랑신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잔치에 많은 하객들이 와야 합니다.

 

 

 

다시 말해 혼인 잔치가 이루어지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신랑과 신부 그리고 하객인 것입니다.

 

 

 

마태복음22장의 비유에서도 먼저, 임금의 아들 곧 신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임금의 아들은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초림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다음으로, 초청받은 하객들이 있는데, 이들은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천국에 나아가는 성도들을 뜻합니다.

 

 

 

이처럼 이 비유에서 신랑과 하객들은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혼인 잔치에 마땅히 있어야 할 주인공인 신부가 보이지 않습니다.

 

 

신부 없는 혼인잔치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는 왜 신부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셨을까요? 천국 혼인잔치에는 신부가 없기 때문일까요? 아닙니다.

 

 

2천년전 초림때에는 아직 신부가 등장할 때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재림 때 즉 마지막 때에 신부가 등장한다고 분명하게 예언하고 있습니다.

 

 

계19:7~9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으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신랑이신 어린양과 더블어 누가 등장합니까? 초림 때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가 혼인 잔치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 즉 하객들이 있습니다.

 

 

 

천국 혼인 잔치 역시 신랑과 하객뿐만 아니라 신부가 별도로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실제로 신부가 있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구원받아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다른 잔치가 아니라 혼인 잔치에 들어가는 것으로 비유하셨습니다.

 

 

2천년 전부터 신부가 있음을 알려주고자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요한계시록 19장의 예언에서 신랑이신 어린양은 누구일까요?

 

 

 

성경에서 예수님을 어린양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요1:29)

 

 

 

여기서 어린양은 초림 예수님이 아니라 마지막 대에 나타나실 재림 예수님을 뜻합니다.

 

 

왜냐하면 초림 때와 달리 어린양이 신부와 함께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청함을 입은 자들 곧 하객들은 영생의 축복을 받을 성도들입니다.

 

 

 

그렇다면 재림 때에 등장하는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는 과연 누구일까요?

 

 

계21:9~10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천사가 누구를 보여준다고 하였습니까? 바로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보여준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신부가 하늘 예루살렘으로 표상된 분이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하늘 예루살렘은 누구를 표상할까요?

 

 

 

갈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위 즉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우리 어머니라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신부가 등장한다는 요한계시록의 예언은 바로 하늘에 계신 어머니 하나님께서 이 땅에 나타나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신부에 대하여,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다시 말해 마지막 시대에는 재림 예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성도들을 천국 혼인 잔치로 초청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시대 에는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해야 합니다.

 

 

 

그래야 혼인 잔치의 하객들로서 천국에 들어가는 축복을 받을수 있습니다.

 

 

 

2000년전 천국혼인잔치에는 어머니하나님께서 등장 하시지 않으셨지만 오늘날 천국혼인잔치에는 어머니 하나님께서 등장하십니다.

 

 

마지막 시대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하지 않는다면 하객들로서 천국에 들어가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잇님들 모두 천국혼인잔치에 참여 하는 자 되세요^^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