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5. 20. 22:32

잇님들 어제 뉴스에 일본에 때이른 장마가 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오늘 새벽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우리나라도 전국으로 비가 온다더니 드뎌!! 쭈야가 사는 이곳 가지 비가 내리네요...

 

 

모두 비조심!! 큰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쭈야가 성경에서 말하는 구원? 은과연 무슨뜻인지!! 정확한 뜻이 무엇인지 알아 볼까 합니다!!

 

구원은 '구원할 구, 두울 원' 자를 써서, 어려움이나 위험에 빠진 사람을 구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물에 빠진 사람을 구조해 주는 것도 구원이고, 병든 사람을 치료해주는 것도 구원입니다.

 

그리고 적에게 죽임을 당할 위기에서 구해주는 것 역시 구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홍해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 사람의 손에거 구우너하셨고, 사사시대에 이민족이 이스라엘을 침략해 왔을 때에 사사들을 보내 구원하셨습니다.

 

출14:30 그날에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스라엘을 애굽 사람의 손에서 구원하시매 이스라엘이 바닷가의 애굽 사람의 시체를 보았더라

 

삿2:18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사사를 세우실 때에는 그 사사와 함께하셨고 그 사사의 사는 날 동안에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대적의 손에서 구원하셨으니...

 

그러나 신약시대는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육시의 축복보다 영혼의 축복을 주시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신약시대 성도들이 바라는 구원은 육신의 구원이 아니라 영혼의 구원입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비록 육신이 여러 어려움을 겪고 때로는 매를 맞거나 감옥에 갇히기도 하고 죽임을 당하기도 하였지만, 그들의 마음은 기쁘고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가득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가진 믿음의 목적은 육신의 안락이 아니라 영원한 세계에서 주어질 영혼의 구원이었기 때문입니다.

 

벧전1:7~9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 예수그리스도를  너희가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나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구원? 구원!

그렇다면 우리의 영혼은 어떤 위험에 빠져 있길래 영혼의 구원이 필요한 것일까요?

 

성경은 이 땅에 사는 모든 인생들의 영혼은 하늘에서 사형에 해당하는 죄를 지었기 때문에, 구원받지 못하면 지옥에서 고통받다 둘째 사망을 당할 것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 영혼이 죽게 된 원인은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죄에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다시 말하면 예수님께서는 죄인을 구원하러 오신것입니다.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롬6:26 죄의 삯은 사망이요...

구원? 구원!

딛전1: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따라서 우리 영혼의 구원은 하늘에서 지은 사형죄를 사함받는 것 곧 죄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신약시대 모든 성도들이 소망해야 할 구원입니다.

 

그 구원의 길이 바로 새언약의 유월절입니다.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우리의 사망죄를 없이 하여 죄사함을 허락하신 귀하고 귀한 날 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새언약 지키시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영혼 구원을 모두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yz-QTF8Rsoc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