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15. 21:50
잇님들 어젠 이란의 지진소식을 포스팅하며 우리나라에 지진이 오면 어떻하나 걱정했는데...


말이 씨가 됫는지....오늘 오후2시29분께 포항에서 지진 5.4라는 기상관측이래 두번째로 강한 지진이 있었다고 하네요.



지난해 경주에서 있었던 지진은 10초내외로 흔들렸다면 이번 포항지진은 15초가 넘게 흔들렸으며 전국에서 지진을 감지할수 있을만큼 넓게 울렸던 특징이 있었어요.



그나마 다행인건 이란은 밤에 자다가 온 지진이였다면 이번 포항지진은 낮에 활동중 있었던 지진이라



인명피해가 많지 않았건것 같아요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이런 지진피해가 있다니 너무나 놀랍고 무서워 포스팅합니다.

(다음뉴스 발취)

(다음뉴스 발취)

(다음뉴스 발취)

(다음 뉴스 발취)

쭈얀 문뜩 저 어린이집차에 어린이가 타고 있었다면 얼마나 끔찍했을까 하는 상상을 했담니다.



너무나 다행이 어린이집 차량에 아무도 없을 시간이여서 불행중 다행~~~



이 사진들이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모습이라니 너무나 두렵고 놀랍기까지 하답니다.



관련뉴스 포스팅합니다^^

(다음 뉴스 기사발취)

(다음 뉴스 기사발취)

이번 포항지진이 경주지진의 600회가 넘는 여진중 하나라고 하는이들도 있다네요.



오늘 포항지진5.4 지진이후에도 포항에선 계속 여진으로 사람들이 두려워 밤인데도 집으로 들어가길꺼려 한답니다.



이번 포항지진이 이제 우리나라도 지진 안전국이 아님을 확실히 일깨워주는 지진이라네요.



우리나라 단층이 지진 활성화가 되었음을 알려주는 지진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더군요...



이번 포항지진이  내일 치를 수학능력평가(수능)도 연기 시켜버렸어요.



그래서  돌아오는23일에 치르기로 1주일 연기 되었어요.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문대통령이 걱정했기에 교육부장관이 뜻을 바꾸었나봐요.



몇시간전만해도 변경이 없었는데 말이죠.



불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치르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펼치지 못할 수 있기에 더 좋을 듯 한것 같기도 해요...



포항에계신 잇님들도 지금 지진의 공포속에서 공부에만 열중하는 수험생여러분도



모두모두 화이팅하세요.^^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