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14. 23:41
잇님들 지난 일요일 11월12일 이란에 큰 지진이 있었담니다.


규모 7.3의 큰 지진으로 인해


많은이들이 부상을 당하고 또 많은이들이 죽었어요...


얼마나 가슴아픈지...

(다음 뉴스 발취)

아이를 안고 우는 엄마의 마음이 얼마나 아플까요....


담요한장을 두고 타퉈야 하는 이들은 얼마니 비참하고 절박할까요...


그래서 쭈야가 기사도 같이 포스팅합니다.

(다음 뉴스 기사 발취)

(다음 기사 발취)

베히스툰 비문은 영향을 받지 않은 지진이지만


일반 건물들은 흙으로지은 옛건물들은 모두 무너졌고


잠자고 있다 당한 지진이라 피해가 너무너무커 진듯해요.


이번 이란지진으로 530명의 사망자가 나왔데요 뿐만아니라 부상자가 8000명에 육박한다니 이번지진이 얼마나  위력이 강했는지 알수 있는듯해요.


그리고 이란이 지진에 얼마나 약했는지 알수 있는것같아요.


그동안 내진 설계없는 흙집에서 지진과 상관없이 지냈던건 아닌지


그래서 지진으로 피해 입었던 국가들의 모습이 혹 남의 일로 여기다 이런일이 생긴건아닌지


하는생각이 드네요..쭈얀..


우리나라도 지진에 큰피해가 없었기에 대비없이 보내고 있는데


이러다 7.3이나 되는 큰지진이 오면 어떻하나 걱정이 되네요...


이란의 아픔이 남의일 같지 않네요.. ㅠㅠ


오늘밤 쭈얀 슬픈이야기로 마감하네요... ><


잇님들 내일은 즐거운일만 가득하세요^^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