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2. 4. 19:09

잇님들 드뎌 12월이네요...

 

매섭고 차가운 바람이 콧끝을 스치는데 모두모두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쭈야와 함께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여 초대교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알려주시고 세워주신 하나님의 규례에 대해서 알아보는 2번쩨 시간을 갖을까해요^^

 

1번째시간 살펴본 내용 살짝 복습하면 

 

chapter1.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의 명칭은 바로 하나님의 교회 라는 사실입니다.

 

chapter2.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는 십자가를 우상시 여겨 교회에 십자가를 세우지 않았습니다.

 

그럼 오늘은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에선 주간예배를 언제 드렸는지살펴 볼까합니다.

 

chapter3.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러 교회에 가곤 합니다.

 

그럼 왜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냐고 반문을 하면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7번쩨날 안식하셨기때문에 안식일로서 일요일을 지킨다고 하는 사람들이있습니다.

또 혹자는 예수님의날 즉 주일일요일이기 때문에 일요일에 예배를 드린다고 합니다.  그럼 이들의 말처럼 안식일이 일요일일까요? 아님 예수님의 날인 주일이 일요일 일까요? 성경을 통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안식일의 유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2:1~3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 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첫째날로부터 여섯째날까지 창조하시고 일곱째날엔 안식하시며 일곱째날을 복 주시며 거룩하게 하셧습니다.

 

안식일은 ....편안할 안(安) 숨쉴식(息) 날일(日) 자를 써서  편안하게 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키는자에게 하나님께서는 복을 주시며 거룩하게 하여 주시겠다고 하시며 안식일로 제정하여 주신것입니다.

 

또한 일곱째날 안식일을 모세시대엔 십계명의 4번째 계명으로써 지켜 행할것을 명하셨습니다.

 

출20:8~11"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여새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화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하신 말씀처럼 안식일은 창조주의 권능의 날임을 강조하시며 십계명의 4번째 계명으로 정하여 주셨습니다.

 

이토록 귀한 안식일은 과연 무슨 요일일까요?

 

먼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키고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역사서들에 의해 고증된 사실이라 반문하는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성경에선 예수님의 부활하신 날에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막16:9 "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 내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예수님께서 언제 부활 하셨다고 하셨습니까? 바로 안식후 첫날 즉 안식일 다음날 부활하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번역본에는  어떻게 기록되어 있는지 살펴 보시면....

 

(공동번역 성서) 마르고 16장9절"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는 부활하신 뒤 막달라 여자 마리아에게 처음으로 나타나셨는데 그는 예수께서 일찌기 일곱 마귀를 쫓아 내어 주셨던 여자였다."

 

(현대인의 성경)막16:9 "안식일 다음날인 일요일,이른 아침에 예수님은 부활하셔서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나타나셨다"

 

 

즉 안식일 다음날을 일요일에 부활 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로보건데 안식일은 일요일 전날인 토요일입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성경에서 복주시고 거룩하게 하시며 십계명의 4번째 계명으로 주신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은 아니였습니다.

 

그렇다면 주일즉 주의 날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일요일에 예배를 드린다고 하는데 과연 주일이 일요일 일까요?

 

계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계시록에 기록된 주의날이 일요일이다 라고 합니다. 과연 그렇까요?

 

주의날 즉 예수님의 날은 언제일까요?

 

마12:8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의 주인리라고 하셧습니다. 즉 안식일이 주(예수님)의 날이라는 뜻입니다.

 

 

구약에도 주일은 안식일이었습니다.

 

출31:12~1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펴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주(여호와)께서 어느 날 당신의 날이라고 하셨습니까? 바로 안식인입니다.

 

구약시대에도 주일은 안식일이었고 신약시대 에도 주일은 안식일입니다.

 

그러므로 주일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일요일 예배를 드린다고 하는건 잘못된 것입니다.

 

위의 내용을 살펴보면 2000년전 예수님이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교회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지 않고 안식일 토요일을 지켰음을 알 수있습니다.

 

이시대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안식일 토요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안식일 지키시어 복 받고 거룩함얻어 하늘 천국에 꼭 입성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