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28. 20:28

잇님들 오늘은 전국에 촉촉하게 단비(?)가 내렸어요

 

 

봄비가 왔어요~~~ 이제 곧 봄이 올것 같아요~~

 

 

나무마다 꽃망울을 터트릴 그날이 기다려 지내요^^

 

 

잇님들!!

 

 

안식일은 언제 까지 지켜야 할까요?

 

 

먼저 안식일이 무엇이냐 물으신다면....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고 일곱째날을 복을 주사 거룩하게 하시고(창2:1~3

 

 

모세에게 십계명을 주어 성문화 시키시며 넷째계명으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출20:8) 하셨답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은 언제까지 지켜야 할까요?

 

신약시대에 와서는 지킬 필요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안지켜도 될까요?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전 예수님의 제자들은 재림과 세상끝 날에 관한 질문을 한적이 있습니다.

 

 

마24:3"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여러 내용을 말씀하셨는데, 그중에 안식일에 관한 말씀도 있었습니다.

 

 

마24:20~21"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이나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이는 그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붙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예수님께서는성도들이 도망할 수밖에 없는 큰 환난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환난은 언제 있게 됩니까? 바로 세상 끝입니다.

 

 

왜냐하면 창세부터 없었고 그 후에도 없을 마지막 대환난이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즉예수님께서는 마지막환난이 겨울이나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겨울이 되지않게 기도하라 하신이유는 겨울에는 추운날씨로 인하여 성도들의 고통이 가중되기 때문일것입니다.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이유는 안식일에는 성도들이 예배를 거룩하게 드려야 하는데 마지막 환난이 일어나면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드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마지막환난이 일어나는 세상끝날까지 안식일을 지켜햐한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직접주신 말씀으로 보더라도 안식일은 구약의 율법이므로 오늘날엔 지킬 필요가 없다는것은 잘못된 가르침이고 주장인것입니다.

 

 

그렇다면...세상끝날까지 지켜야할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다음시간에 알려 드릴께요~~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