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3. 22:32

오늘은 쭈야와 함께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대속죄일 과연 성경적인가? 라는 주제로 성경을 살펴보도록 해요^^

 

 

이제 몇일후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대속죄일을 지킨답니다.

 

 

대속죄일?

 

 

많이 생소한 단어이겠지만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귀한 연간 절기랍니다.

 

 

그럼 대속죄일을 어디에서 유래 된것일까요?

 

 

출24: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이 말씀대로 모세는 십계명을 받기위해 시내산에 등정 40일 40야를 시내산에 거하였답니다. 그런데 백성들은 모세가 더디옴으로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섬기게 되는데요.

 

 

출32:1 "백성이 모세가 산에서 내려움이 더딤을 보고 모여 아론에게 이르러 가로되 일어나 우리를 인도할 신을 우리를 위하여 만들라 이 모세 곧 우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사람은 어찌 되었는지 알지 못함이니라"

 

이때 십계명을 받아들고 내려오던 모세가 금송아지 우상숭배하는 모습을 보고 대노하였답니다.

 

출32:15~20 "모세가 돌이켜 산에서 내려 오는데 증거의 두 판이 그 손에 있고 그 판의 양면 이편 저편에 글자가 있으니 그 판은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요 글자는 하나님이 쓰셔서 판에 새기신 것이더라 여화수아가 백성의 떠듦을 듣고 모세에게 말하되 진중에서 싸우는 소리가 나나이다 모세가 가로되 이는 승전가도 아니요 패하여 부르짖는 소리도 아니라 나의 듣기에는 노래하는 소리로다 하고 진에 가까이 이르러 송아지와 그 춤추는 것을 보고 대노하여 손에서 그 판들을 산 아래로 던져 깨뜨리니라 모세가 그들의 만든 송아지를 가져 불살라 부수어 가루를 만들어 물에 뿌려 이스라엘 자손에게 마시우니라"

 

모세는 우상숭배한 이스라엘백성에게 대노하여 십계명 두 판을 깨뜨려 벼렸습니다.

 

그결과 하나님께선 모든 이스라엘 백성을 진멸하는것도 가능하시지만 단장품을 제하고 간절히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출33:4~6 "백성이 이 황송한 말씀을 듣고 슬퍼하여 한 사람도 그 몸을 단장하지 아니하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기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라 너희는 목이 곧은 백성인즉 내가 순식간이라도 너희 중에 행하여 너희를 진멸하리니 너희는 단장품을 제하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 어떻게 할 일을 알겠노라 하셨음이라 이스라엘 자손이 호렙산에서부터 그 단장품을 제하니라"

 

10일동안 이스라엘백성등의 간절한 회개의 기도로 하나님께서는 두번째 십계명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출34: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돌판 둘을 처음것과 같이 깎아 만들라 네가 깨뜨린바 처음 판에 있던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

 

출34:27~2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말들을 기록하라 내가 이 말들의 뜻대로 너와 이스라엘과 언약을 세웠음이니라 하시니라 모세가 여호와와 함께 사십일 사십야를 거기 있으면서 떡도 먹지아니하였으며 여호와께서는 언약의 말씀 곧 십계를 그판들에 기록하셨더라 모세가 그 증거의 두판을 자기 손에 들고 시내산에서 내려오니 그 산에서 내려올 때에 모세는 자기가 여호와와 말씀하였음을 인하여 얼굴꺼풀에 광채가 나나 깨닫지 못하였더라"

 

이처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죄를 용서하시고 두번째 십계명을 가지고 내려온날 이날을 기념하여 지키는 것이 바로 대속죄일 입니다.

 

즉 나팔절로부터 자신의 모든 죄를 자복하고 회개한후 대속죄일에 두번째 십계명을 하나님께로 허락받은 날입니다.

 

즉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대속죄일은 너무나 성경적이며, 성경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23장에 하나님의 연간절기로 지킬것을 하나님께서 친히 명하셨습니다.

 

레23:26~2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칠월 십일은 속죄일이니 너희에게 성회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며 여호와께 화제를 드리고 이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것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 이날에 스스로 괴롭게 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중에서 끊쳐질 것이라"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자 한다면, 하나님의 백성안에 거하고자 한다면 결단코 대속죄일을 범해선 안됩니다.

 

 

대속죄일을 범하는자 그 백성중에서 끊쳐진다고 하나님께서 친히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잇님들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 고 싶으신가요?

 

 

그럼 하나님께서 친히 명하신 대속죄일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제 곧 대속죄일이 다가옵니다.

올해는 10.08일 대속죄일 입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셔서 대속죄일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