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5. 6. 21:58

잇님들은 5월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5월은 가정의 달이라 이라고 하는데... 제일먼저 어떤날이 떠오르시나요?

아이들이 있는집이든 없는집이든  어린이날이 가장 먼저 떠오르고, 그다음에 오는 어버이날... 그리고 스승의날!! 이 떠오를 텐데요!!

 

 

 

쭈야는 어버이날이 가장 먼저 떠오른답니다.

쭈야의 직업군이.... 어르신들이 많은 곳에서 일을해서인지. 5월5일은 아무 의미 없이 지나갔는데요. 이제 곧 다가올 5월8일은 굉장히 바쁘고 정신이 없을것 같아 벌써 부터 긴장이 되고 있답니다.

 

 

다행이 이번 어버이날은 토요일이라 쭈야는 쉬는 날이지만 어르신들의 자녀들이 아버지면회, 어머니면회를 많이 오신답니다.

 

오실때 그냥 오시는것도 아니고 바리바리. 어르신들이 좋아하던 음식, 울긋불긋한 옷등 부모님이 좋아하실만한 것들을 가득 사들고 오셔서 면회를 하시는데요.

 

 

 

면회도 비대면이라 유리벽사이에서 손 한번 잡아 보지 못하고 얼굴한번 만저보지 못하고 마스크쓰고 수화기 너머 대화를 하며 아쉽게 돌아간답니다. 그래도 부모님 한번 뵙고 간다는것에 너무 흡족해 하시며 집으로 돌아가신답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있자면 육신의 부모와 70년 80년 함께한 세월도 너무나 애닿는데.... 우리 영의 아버지, 어머니와의 재회는 얼마나 애닿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나에게 영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계시다는것만으로도 얼마나 행복한지.... 새삼 깨닳게 되는 연속의 시간들입니다.

5월에생각나는 아버지, 어머니

마6:8~9 그러므로 저희를 본받지 말라 구하기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는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바로 우리 영의 아버지라고 하십니다. 그럼 우리는 하나님과 어떤 사이 일까요?

5월에 생각나는 아버지,어머니

고후6:17~18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고 우리는 그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고 알려 주셨습니다. 

 

그럼 하나님은 아버지만 계신걸까요? 

5월에 생각나는 아버지, 어머니

갈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하나님은 아버지만 계신것이 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계신답니다.

 

 

 

하나님이 우리 영의 부모님이 되어 주신다는것만으로도 얼마나 감사한일인지 이 가정의달 5월에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도 영의 아버지를 만나러 가는 그늘 아버지께 안겨드릴 귀한 선물, 아버지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선물을 가득가득 싣고 아버지 영접했으면 좋겠습니다.

 

youtu.be/xKFXRkit3t0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