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4. 3. 22:41

잇님들 오늘은 완연한 봄 날이였어요^^

 

봄을 만끽 하셨어요?

 

쭈야는 너무 더워 혼났네요 ㅋㅋㅋ

잇님들 4월달이에요...

4월달엔 아주 중용한 날이 있어 알려 드리려 포스팅 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그림으로 잘 알고 있는 이 그림

 

(사진 출처:pasteve.com)

 

 

작가:레오나르도 다 빈치

 

종류:회벽에 유채와 템페라

크기:460*880cm

제작년도:1495~1497년

소장:밀라노 산타마리아 델레 그라치예 성당

 

예수님과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동시대에 살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예수님과 12제자들이 함께 보낸 마지막 밤을 어떻게 알 았을까?

 

그것은 바로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성경에서 근거하여 그림을 그렸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최후의 만찬은 성경상 어떤 명칭을 가지고 있을까?

 

그것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한 날 밤은 바로 '유월절' 이다.

 

 

눅22:7~8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가서 우기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눅22:14~15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은 제자들과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다고 하셨다.

 

그렇다면 유월절에 무엇을 먹었을까?

 

눅22:19~20"또 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께서 유월절의 떡 과 유월절의 포도주를 먹으라 하다.

 

그리고 말씀하시길 유월절의 떡은 예수님의 살이라 하시고 유월절의 포도주를 예수님의 피라 하시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왜?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과 마시라고 하셨을까요?

 

요6:53~54"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무엇을 먹으면 영생을 받는다고 하였나?

 

바로 예수님의 살과 예수님의 피를 먹는자 생명이 있고 영생을 가졌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살과 예수님의 피를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된겠는가? 바로 생명이 없고 영생이 없는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사랑하는 제자들과 함께 이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다고 하신것이다.

 

이유월절 장면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최후의 만찬이라는 제목으로 붙여 그림을 그렸고 세상 모든 사람들이 유월절이라는 성경의 용어는 모른다 할 지라도 최후의 만찬이라는 이름은 다 알게 된것이다.

 

혹자는 예수님 이후로는 유월절이 지켜지지 않았다고 한다.

 

고전5:7~8"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하시며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대로 사도들역시 유월절을 지키셨다.

 

그렇다면 마지막 구원 받을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유월절지킨 예수님도 천국에 계시고, 유월절 지킨 사도 들도 천국에 들어 가셨다. 그렇다면 천국을 소망하는 우리들이라면 반드시 무엇을 지켜야 하겠는가 바로 새언약 유월절 을 지켜야 하는것이다.

 

 

얼마 남지 않은 유월절 꼭 지켜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생의 잔치에 참여 해야 겠다.

 

 

 

 

 

 

Posted by 명탐정 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