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5. 8. 23:31

잇님들 ~~

 

하나님의 교회하면 가장 먼저 이단을 떠올리실껍니다.

 

안식일을 지키고 일요일 예배를 드리지 않는 다는 이유일껍니다.

 


많은 교회에서 일요일에 예배를 드려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날이 일요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요일에 예배드리는 곳이 정통이고 그렇지 않은 곳이 이단이라 많은 사람들이 생각 한답니다.

 


그럼 먼저 이단의 사전적인 의미 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단의 사전적인 정의는 '자기가 믿는 이외의 도, 옳지 아니한도, 전통이나 권위에 반항하는 주장이나 이론,정통에서 벗어나 이의를 내세우는 설, 즉 ,바른신앙에서 벗어난 교리를 가르치는것이 이단이다.'라고 정의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단을 분별하는 것은 아중 중요한 무제랍니다.

 


아무리 오랫동안 열심히 신앙생활을 한다 할지라도 이단에 속해 있다면 신앙의 궁극적 목적인 구원을 받을수 없기 때문이랍니다.

 


현재 전 세계 기독교 인구는 대략 10~15억명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세상에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교회가 있다는거죠.

 


이렇게 많고 많은 교회중에서 하나님의 권위에 반항하는 이단과 진실로 하나님을 따르는 정통교회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대개 역사가 오래되고 규모가 크고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교회를 정통이라고 생학하지만,그건 아주 큰 오산입니다. 교회가 오래되고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규모가 크다는것은 정통의 조건이 될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2천년전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초대 교회는 이제 막 설립된 신층종교 였고 교인도 소수에 불과 하며 유대교에비해 규모도 비할바가 못되었습니다.

 


그러나  반면  유대교는 어떠했습니까?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수많은 교인들이 다니던 교회였습니다.


 

당시 예수님이 다니고 사도들이 다닌 초대교회를 이단이라 판단하고 핍박했던 사람들이 당시 유력한종교 지도자 였습니다.


 

최고의 성경지식을 자랑하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사도바울및 초대교회 성도들을 가리켜 이단이라 하며 맹비난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그 누구도 바울과 베드로, 요한을 이단이라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답니다.


 

이처럼 이단을 판단하는 잣대는 오로지 성경이어야 합니다.

 


그럼 성경이 증거하는 이단은 무엇인지


벧후2:1~3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 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성경이 말하는 이단의 특징은 지은말, 즉 거짓말로 가르친다는 점입니다.

 


성경대로 행하느냐 행하지 않느냐가 정통가 이단을 식별하는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럼 주간 절기 안식일에 대해 알아볼까요?

 


눅4:16 "예수께서 그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엘에 자기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서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예수님은 일곱번째날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심지어 자신의 규례(규칙적인 정례)로 삼으셨습니다.

 


그렇기에 예수님의 본을 받은 사도시대 선지자들도 일곱번째 안식일을 지키셨답니다

 


행17:2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행18:4 "안식일 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이처럼 예수님께서도 일곱번째날 안식일을 지키고 바울도 일곱번째날 안식일을 지켰음을 알수 있습니다.

 


그럼 이 일곱번째날 안식일을 언제까지 지키라 하셨을까요?

 


예수님께서는 마지막때까지 안식일을 지키라 명하셨습니다.

 


마24:20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이나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하신 말씀만 보더라도 안식일은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하는 하나님의 규례인것입니다.

 


이처럼 성경의 가르침은 외면한 채 자신의 생각과 다르거나 보편적인 행위에 벗어난다고해서

 


무조건 이단이라고 하는 것은 옛적  사도바울을 나사렛 이단의 괴수라고 정죄했던 유대인들과 다를바가 없답니다.

 


성경을 기준으로 정통과 이단으 올바로 구별해 성경에 없는 거짓말에 현혹되지않고 구원에 이를수 있길 바랍니다.

 

 

Posted by 명탐정 쭈야